• 시가총액 : ₩1,409,267,285,993,215.00
  • 24시간 거래량 : ₩75,376,414,252,995.61
  • 비트코인 도미넌스 : 38.36%

비트코인 롱 숏 뜻, 하는법 1분만에 이해해보기

수정 날짜: 2월 25, 2022
현재 위치 :
읽는데 소요되는 시간: 2 분

비트코인 롱 숏은 선물거래 시스템에 존재하는 용어입니다. 또, 카피트레이딩 플랫폼에서도 롱 숏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일반 빗썸이나 업비트 거래소의 경우는 현물거래 서비스만 취급하고 있으며, 선물거래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거래시스템의 많은 차이가 있다보니

선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각 용어들의 의미와 기능, 차트의 흐름 등의 지식들을 알고계신 상태에서 시작을 하셔야, 손실 가능성을 최대한 줄이실 수있습니다.

아무런 선물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카피트레이딩 플랫폼을 이용하신다면

선물 수익도 올리실 수있으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두 단어의 뜻과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롱이란?

비트코인 롱은 롱 포지션이라고도 말합니다. ‘코인 시세가 앞으로 상승할 것이다‘라는 포지션에 진입을 하는 자리이며, 코인 시세가 상승하게 되면 수익, 하락한다면 손실을 보는 포지션입니다.

롱 공매수의 따른 강제 청산

강제 청산이라는 용어는 선물시장의 시세가 일정 가격에 도달했을때, 내가 롱으로 매수한 증거금이 모두 소멸한다는 의미입니다.

롱 포지션의 강제 청산가는 진입한 시세보다 더 아래에 있습니다.

예를들어, 코인 시세가 1천원이며, 1천원에 롱 매수를 한 경우, 강제 청산가는 1천원보다 아래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자세한 청산가 기준은 설정한 레버리지 배율에 따라 상이하다보니, 이와 관련해서는 레버리지 용어와 관련한 포스트에서 작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숏이란?

비트코인 숏은 롱 포지션과 정반대의 자리입니다. ‘앞으로 코인 시세가 하락할 것이다‘라는 포지션에 진입을 하는 자리이며, 시세가 하락하면 수익 상승하면 손해를 보는 포지션입니다.

숏 공매수의 따른 강제 청산

롱 포지션의 강제청산은 포지션 진입한 시세보다 더 아래에 도달해야 청산이 된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숏 공매수의 경우는 진입한 시세보다 많이 상승하게 되는 경우, 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롱 숏의 특징

비트코인 롱 숏의 대한 뜻을 알아봤습니다. 현물거래의 경우는 코인 시세가 상승해야 만이 수익과 직결되지만, 선물은 시세가 하락해도 수익이 납니다.

비트코인의 긴 하락장 수익

일반적으로 현물거래의 경우는 긴 하락장 시즌이 찾아온다면 존버 혹은 평단가 낮추기 정도만 시도를 할 수있지만, 선물은 숏 포지션을 통해, 수익을 낼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락장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숏 유저들에게는 좋을 수밖에 없으며, 엄청나게 큰 하락이 온다면 엄청난 수익도 노려볼 수있기도 합니다.

양방향 포지션에 의한 빠른 수익

롱과 숏 포지션을 빠르게 번갈아 가면서, 빠른 단타 수익도 가능합니다.

현물 단타의 경우는 시세 상승 > 매도 > 저점 매수 > 매도 이런 순서로 수익을 내야하지만, 선물 단타는 롱 진입 > 종료 > 숏 진입 > 종료 이런 방식으로 양방향 매매 단타가 가능합니다.

이 외 기타

위 두 가지 내용 외에도, 선물거래의 레버리지 시스템을 통한 높은 수익, 투자 시간 대비 빠른 고수익 등 다양한 특징이 있기도 합니다.

레버리지와 관련 내용의 대해서는 블로그 메뉴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 숏 하는법

비트코인 롱 숏 하는법은 해외 선물거래소에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몇 가지 거래소들이 있습니다만, 이 블로그의 메인 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각 거래소의 대한 특징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 숏 하는법은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직접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
  • 비트코인 트레이더와 동일한 매매를 통한 수익 – 카피트레이딩

직접 하시게 되시면, 아무래도 선물거래의 대한 많은 부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카피트레이딩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보시는 쪽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해외선물거래소마다 비트코인 롱 숏 하는법의 대한 포스트를 링크해보겠습니다.

빙본 카피트레이딩 하는 방법 – 자세히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하는 방법 – 자세히

MEXC 선물거래 하는 방법 – 자세히

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 방법 – 자세히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롱숏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카피트레이딩의 롱 숏이든 일반 선물의 롱 숏이든, 똑같이 자산을 크게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여유자금을 통해서 시도를 하신다거나, 각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모의투자금 ( 가상자산 )을 통해

거래를 연습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모의투자 플랫폼은 빙본 (BingX)비트겟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거래소에 접속하시게 되시면, 모의투자 하는 방법의 대해서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비트겟페멕스BingX바이비트
지정가 0.02%, 시장가 0.04%지정가 -0.025%, 시장가 0.06%0.0375%지정가 0.01%, 시장가 0.06%
카피트레이딩 1위마이너스 리베이트 수수료바이낸스 카피트레이딩세계 3대 선물거래소
50% 할인 가입하기20% 할인 가입하기50% 할인 가입하기20% 할인 가입하기
태그:
정보가 유용하셨나요? 유용하셨다면 아래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도움이 안되었어요 1 2 of 3 found this article helpful.
읽음: 787

계속 읽기

이전: 카피트레이딩 거래소, 뜻 바로 이해해보기 ( + 추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